Windows server 2012R2 Network Teaming 구성 방법 입니다.
windows server 2008 버전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해야 하지만
2012 R2 버전부터는 windows 상에서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 서버 관리자 페이지 입니다.
왼쪽 상단에 로컬 서버로 이동해 주세요.
중간쯤에 NIC 팀 있습니다 .
클릭 !
사용 가능 네트웍이 2개 있습니다.
Ctrl 누르시고 두개다 선택 해 주세요.
작업 클릭 후 새 팀에 추가!
팀 이름 작성 하고 추가속성에서 속성 정한 후 확인
대부분 추가속성은 건들지 않습니다.
하단에 추가 속성관련 설명이 있습니다.
새로운 팀이 생성 되었습니다.
티밍 된 네트웍에 고정 IP 를 입력하고 싶으면
오른쪽하단에 네트웍 공유센터를 열어주세요.
어댑터 설정 변경
새로이 생성된 팀 1 네트워크 구성 하시면 됩니다.
고정 IP 입력 후 확인
2. 추가 속성 상세설명
1) 팀 구성 옵션(Teaming Mode Option)
– 독립전환(Switch Independent) :
Teaming 에 스위치를 가입시킬 필요가 없는 설정입니다. 따라서 Team Member NIC 는 각각 다른 스위치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Switch Independent 모드에서만 Active/Standby 구성이 가능합니다.
– 정적팀 구성(Static Teaming) :
이 설정은 일반적인 경우 네트워크 케이블이 부정확하게 연결되거나 다른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이를 지원하는 추가 프로토콜이 없기 때문에 제대로 Team 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보통 Server-Class 스위치에서 지원됩니다.
-LACP (Link Aggregation Control Protocol) :
Host 와 Switch 의 연결을 동적으로 인식하고, 이론적으로는 LACP 패킷을 교환 함으로서 자동적으로 Team 구성을 확장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거의 그렇게 쓰이지 않으며, 대부분의 경우 관리자가 직접 Team 의 구성을 관리합니다.
2) 부하 분산 모드(load balancing mode)
-주소 해시(Address Hash):
Address Hash 옵션은 일반적으로 팀의 모든 NIC에서 트래픽의로드 균형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 Hyper-V Port:
Hyper-V 포트 옵션은 가상 컴퓨터별로 트래픽의 균형을 조정합니다. 이 균형 조정은 각 가상 시스템의 트래픽을 특정 NIC에 할당합니다. 이 방법의 문제점은 가상 컴퓨터가 여러 NIC에서 트래픽 분산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동적(Dynamic):
동적 모드는 Windows Server 2012 R2 의 새로운 부하 분산 옵션으로 도입 되었습니다.
Dynamic은 최상의 주소 해시 및 Hyper-V 포트를 사용했으며 Windows Server 2012 R2에서 항상 사용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