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erver 2012R2 Network Teaming 구성 방법

Windows server 2012R2 Network Teaming 구성 방법 입니다.

windows server 2008 버전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해야 하지만

2012 R2 버전부터는 windows 상에서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 서버 관리자 페이지 입니다.

왼쪽 상단에 로컬 서버로 이동해 주세요.

중간쯤에 NIC 팀 있습니다 .

클릭 !

사용 가능 네트웍이 2개 있습니다.

Ctrl 누르시고 두개다 선택 해 주세요.

작업 클릭 후 새 팀에 추가!

팀 이름 작성 하고 추가속성에서 속성 정한 후 확인

대부분 추가속성은 건들지 않습니다.

하단에 추가 속성관련 설명이 있습니다.

새로운 팀이 생성 되었습니다.

티밍 된 네트웍에 고정 IP 를 입력하고 싶으면

오른쪽하단에 네트웍 공유센터를 열어주세요.

어댑터 설정 변경

새로이 생성된 팀 1 네트워크 구성 하시면 됩니다.

고정 IP 입력 후 확인

2. 추가 속성 상세설명 

1) 팀 구성 옵션(Teaming Mode Option) 

– 독립전환(Switch Independent) :  
Teaming 에 스위치를 가입시킬 필요가 없는 설정입니다. 따라서 Team Member NIC 는 각각 다른 스위치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Switch Independent 모드에서만 Active/Standby 구성이 가능합니다. 

– 정적팀 구성(Static Teaming) :  
이 설정은 일반적인 경우 네트워크 케이블이 부정확하게 연결되거나 다른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이를 지원하는 추가 프로토콜이 없기 때문에 제대로 Team 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보통 Server-Class 스위치에서 지원됩니다. 

-LACP (Link Aggregation Control Protocol) :  
Host 와 Switch 의 연결을 동적으로 인식하고, 이론적으로는 LACP 패킷을 교환 함으로서 자동적으로 Team 구성을 확장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거의 그렇게 쓰이지 않으며, 대부분의 경우 관리자가 직접 Team 의 구성을 관리합니다. 

2)  부하 분산 모드(load balancing mode) 

-주소 해시(Address Hash):  
Address Hash 옵션은 일반적으로 팀의 모든 NIC에서 트래픽의로드 균형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 Hyper-V Port: 
Hyper-V 포트 옵션은 가상 컴퓨터별로 트래픽의 균형을 조정합니다. 이 균형 조정은 각 가상 시스템의 트래픽을 특정 NIC에 할당합니다. 이 방법의 문제점은 가상 컴퓨터가 여러 NIC에서 트래픽 분산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동적(Dynamic): 
동적 모드는 Windows Server 2012 R2 의 새로운 부하 분산 옵션으로 도입 되었습니다. 
Dynamic은 최상의 주소 해시 및 Hyper-V 포트를 사용했으며 Windows Server 2012 R2에서 항상 사용해야합니다.

Leave a Comment